PR ROOM

PR/뉴스

보타쉬, 코리아팩 스페셜 & ICPI WEEK 2021서 친환경 보냉박스와 아이스팩 공개

2021.05.26 10:12:19
보타쉬는 오는 5월 25일(화)부터 28일(금)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코리아팩 스페셜(KOREA PACK Special) & ICPI WEEK 2021(국제포장기자재전·국제제약화장품위크)'에 참가해 친환경 보냉박스와 아이스팩을 공개한다.
 
2020년 2월에 설립한 보타쉬는 친환경 플라스틱 바이오매스 소재를 활용하여 보냉박스와 아이스팩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다. 모기업인 (주)디와이프로는 온라인 유통 사업을 하고 있다.
 
보타쉬 관계자는 "2020년 설립 첫 해부터 눈부신 성과들이 있었다"라며 "연세대학교 산학공동기술 개발과제에 최종 선정되어 "항균기능 부여와 발수기능이 강화된 기능성 골판지"를 특허 출원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 연말에는 에코디자인 공모전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유치(118%펀딩 성공)를 이루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하는 보냉박스와 아이스팩은 친환경플라스틱을 이용하여 제작한 제품이다. 사탕수수에서 추출하여 만든 바이오매스(Bio-mass)가 주요 원료다. 또, 보냉박스는 골판지에 Bio-PET와 종이를 라미네이팅(Laminating)하여 만들었으며 방수, 보냉 기능을 갖췄다. "종이류"로 분리배출 가능하다.
 
관계자는 "친환경 플라스틱에는 EL724(생분해수지)와 EL727(바이오매스 합성수지)이 있는데, 자사는 폐기물 처리에 용이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EL727을 사용한다."라며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2021 코리아팩 개막에 앞서 출품기업을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전시관 서비스가 17일(월) 공개됐다. 이번 온라인전시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국내 입국이 어려운 해외바이어와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전시관 서비스를 통해 매칭된 국내 참가사와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 현장에서 1차 화상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수출판로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